진짜 저PBR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분석

1. 저pbr 관련주 수혜주

저pbr 관련주 수혜주에 대한 이슈가 한참 나오다가 사그라들었다.

아무래도 총선 일정에 맞춰서 다른 이슈들이 더 떠오르기 때문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과정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변함이 없다.

해서 이번에는 최근 이슈가 되는 반도체, ai를 제외한 약간 소외되었다고 볼 수도 있는 섹터로 공부하겠다.





바로 에코마케팅이라는 회사이다.

네이버 증시의 자료를 기준으로 아주 저per 저pbr에 속해있었다.

그렇다고 회사의 매출이나 영업 이익이 안 좋냐라는 것을 살펴보면 굉장히 양호한 수준이다.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재무 상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부한다.

차트부터 살펴보겠다!





아마 오랜 주주들에게는 최근이 그나마 희망적인 흐름이지 않을까 한다.

20년 하반기부터 주가는 내리 빠지기만 하다가 이제야 반등을 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최근 얇은 구름대를 뚫고 급등세로 3일선을 따라 상승 중이다.

지금 시점에서는 들어가길 고민한다면 조금은 주의해야 할 시점인 것 같다.

그러나 타점을 잡기 어려운 초보라면 조금씩 모아가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저PBR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저PBR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2.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분석

에코마케팅 주가가 하락하면서도 거래량 측면에서 좋은 점은 강한 매수세가 중간중간 모인다는 것이다.

차트의 모양만 보면 밥그릇 및 컵 핸들 모양을 과거에 만든 이력이 있어 보인다.

앞으로는 새로운 밥그릇 모양으로 차트를 형성해 가지 않을까 한다.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한순간이지만 상승 초입이라 좀 걸릴 수도 있어 보인다.

저PBR 관련주 에코마케팅 주가

상승의 기간은 하락 기간의 1.5배에서 2배를 잡으면 된다.

빠르면 1배 수준으로 잡아도 좋다.

매출 등에 대한 재무제표로 에코마케팅 주가 목표가 기준을 잡아보겠다.

우선 24년 매출이 4천억 정도라 현재 시총과 비슷한 수준이다.

보통 매출에서 2-3배 정도로 적절한 시총을 계산하면 된다.

목표가도 2-3배 수준 잡으면 되겠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주당 순이익으로 적정 주가를 보면 25년 eps 기준과 per 수준을 20-30배 보겠다.

그렇다면 에코마케팅 주가 목표가는 대략 3.4-5.0만 원까지 된다.

이렇게 되면 최고 목표가 기준 시총은 1.6조가 되어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3.1만 원 가격에서 시총 1조라서 이 벽을 넘을 수 있을지 꾸준히 지켜봐야겠다.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서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성공한 투자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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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투자는 자기 판단에 의한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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